모바일앱 후기

크리스탈하츠 for Kakao 후기

_PATH_ 2017. 4. 25. 22:39
반응형
SMALL


크리스탈하츠는 DMK 팩토리에서 만든 모바일 게임입니다. 넥스트플로어와 공동 개발을 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캐릭터가 아기자기한 캐릭터, 깔끔한 그래픽에 감탄했습니다. 스토리도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게임들과는 다르게 캐릭터마다 실시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디테일한 동작들도 마음에 듭니다. 게임이 일단 턴게임이 아닙니다. 모험 던전에서는 4마리 케릭을 가지고 갈수있습니다.


등급은 총 6성까지 존재를 하고 케릭마다 불,물,풀,어둠,빛 등의 속성들이 존재한다. 각각의 상성이 존재를 합니다. 같은 캐릭터이지만 속성 다를수도 있고 스킬도 조금씩 다르다. 캐릭터는 기본 1성부터 6성까지 있는데 1성은 15랩 ,2성은 20랩 해서 6성이면 40랩까지 키우고 승급도 가능합니다. 승급는 같은 1성만랩끼리 승급이 가능하고 또 40랩 넘어서면 초월이라는 컨텐츠도 있고 2번의 각성을 통해 캐릭터가 좀더 강해집니다. 그리고 무기도 6성까지 존재를 하며 10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승급은 안됩니다.


탱커 역할을 하는 방어 캐릭터,근거리 공격하는 캐릭터, 원거리 공격하는 캐릭터, 힐과 서포트 해주는 캐릭터 이렇게 4가지 정도의 역할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크리스탈 하츠는 전략이 중요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400종이 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존재하고 각각의 스킬들이 다르며 배치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뽑기 운이 없더라도 출석체크 보상으로 4성선택권과 5성 선택권을 주며 애초에 크리스탈을 뽑기보단 열쇠에 쓰는 것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안 쓰이는 캐릭터의 퍄치 방향도 타 게임들 과는 다르게 다른 콘텐츠에 필요한 방향으로 조정을 함으로 많은 캐릭터를 키워야 하고 아이템도 세트는 쓰는 것만 쓰긴 하지만 부옵션이나 주옵션을 남들과 다르게 하면서 캐릭터들의 조합에 맞게 쓸수도 있습니다. 여기 까진 장점입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데 키울게 많아졌습니다. 이 게임은 캐릭터를 키우려면 '스킬칙'이라는 존재가 한 캐릭터당 12마리가 필요한데 이 스킬칙은 보통 1주일에 5마리~6마리 정도 얻을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게임 접속하는 로딩시간, 사냥이나 전투들어 갈때, 영웅도감 들어갈때 등 로딩시간이 다른 게임에 비해 엄청 길고, 발열도 심합니다. 그리고 다른 모바일 게임도 그렇지만 수정으로 뽑아 태생 5성을 뽑기가 힘듭니다.


무기의 옵션도 주옵션 1개와 4개의 부옵션이 존재하는데 상위옵션을 획득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스토리가 완전 궁금해 폭풍랩업해서 스토리 읽고 스트레스도 풀고 재미있게 하고 있는데 깨기가 전보단 쉬워긴했지만 약간이지만 초반에는 어렵습니다. 매인캐릭터는 랩이 적당한것 같은데 사냥용 캐릭터는 랩을 낮출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계정레벨 어느정도이상되면 자기영웅들끼리 싸움붙여서 테스트해볼수있게 1대1~4대4정도까지있음 장비세팅 시험해볼수도있고 더 좋을것 같네요. 여기까지가 크리스탈 하츠 for Kakao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LIST

'모바일앱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펜타스톰 for Kakao 후기  (0) 2017.04.27
라그나로그R 후기  (0) 2017.04.26
탄 끝없는 전장 on Stove 후기  (0) 2017.04.26
클래시로얄 플레이 후기  (0) 2017.04.26
요괴 for Kakao 후기  (0) 2017.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