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기초안전교육 받으러 가다

_PATH_ 2018. 4. 24. 22:57
반응형
SMALL

주말에 노가다를 해볼까 생각에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기초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


대구 명덕역 근처에 있는 기초안전교육을 받으러 갔다.



------------------------------

준비물로는


교육비 5만원


이수증에 사용될 증명사진 1매


------------------------------



저는 사진을 챙겨가지 않아 교육장에서 찍음


교육 오전 ,오후 이렇게 있던데


일요일에 갔고 


주말(토,일)에는 오전(오전 9시 부터 오후 1시까지)에만 교육을 한다고 합니다.



(※ 문자로 상세하게 보내주심)



기초 교육이라  기본적인 내용이라 생각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내용도 있었던 것 같고 


괜찮은 교육이였던것 같다.



강사님이 교육내용에 없었다고 한 산재에 대한 부분도 있었고


산재를 할 대상(?)은 


1차(주문자(?)) - 1차 하청업체 - 일용직


있으면 1차 하청업체에 산재를 요청해야 한다고 한다.


1차 하청업체 밑으로 2차,3차가 있어도 주문자로 부터 최초 업무를 받은 업체에게 요청을 해야함.


2차,3차등 하청업체가 있다면 본인을 기준으로 위로 물어보고 또 위로 물어보고 해서 찾아가도 되고


아니면 주문자에게 바로 맡긴 업체가 누군지 확인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종합건축회사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 문제가 된다면 꼭 댓글 달아주세여. 수정하겠습니다.



보호구에 대한 중요성(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나온 영상 시청 - 안전모 씌운 수박 ) ,

일하다가 생길 수 있는 병(드릴이나 진동으로 인해 생기는 백지증)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함.

자주 생기는 병은 근골격계질환이지만 백지증은 근골격계질환에 비해 잘 안 걸린다고 한다.

(아무래도 진동으로 인해 생기는 병이라서 그런가..?!)


기억에 나는건 산재를 무조건 받을 수 있고 절대 안전으로 해야한다는 내용이 기억에 남는다. 


산재 받는건 공사현장에서 본인의 실수든 기업의 실수든 산재를 받을 수 있다고 강사님의 말씀이 ㅎㅎ


개인적인 생각인데 안전하게 하지 못하면 바로 death다는 애기가 자주자주 나오는데 


살짝 긴장을 함 ㅎㅎㅎ



내가 갔을때는 일요일이라 그런지 교육들으러 갔던 사람은 한 20명 정도?? 


혹시나 다음에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적어서야 겠다. 물론 다른 강의 및 교육에서도....


뒤는은 후회 하지만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려 노력하자.




위 책은 교육할때 나눠주는 책이다.


가져올려고 했으나 별로 안 볼것 같아서 놔두고 왔다. ㅎㅎ





강의실 사진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