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후쿠시마 오염수를 마시면 방사선에 노출될 수 있다.

_PATH_ 2023. 6. 26. 20:44
반응형
SMALL

후쿠시마 오염수는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사고로 발생한 오염수입니다.

이 오염수는 방사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체와 환경에 매우 해롭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2011년 3월 11일 일본 후쿠시마현에서 발생한 대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가 손상되면서 발생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은 3기의 원자로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 3기의 원자로 모두 손상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원전에서 사용된 핵연료봉이 노출되면서 방사성 물질이 누출되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방사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서 인체에 매우 해로워서 마시거나 섭취하면 암, 백혈병, 기타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에 노출될 경우, 방사선 피폭을 줄이기 위해 즉시 옷을 벗고, 흐르는 물로 몸을 씻어야 합니다. 또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방사선 피폭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환경에도 매우 해롭고 바다로 유출되면 해양 생태계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가 공기 중으로 유출되면 대기 오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토양과 지하수를 오염시킬 수도 있습니다.

장점


후쿠시마 오염수는 원전에서 사용한 핵연료봉을 냉각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원전에서 발생하는 방사선 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원전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


후쿠시마 오염수는 인체에 매우 해롭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환경에 매우 해롭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에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일본 경제
후쿠시마 오염수는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처리 비용은 매우 높으며, 이는 일본 정부의 재정 부담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후쿠시마 오염수는 일본의 수산물 수출에 큰 타격을 입히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는 장기적으로 일본 경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처리 비용은 일본 정부의 재정 부담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일본의 수산물 수출에도 큰 타격을 입힐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일본 경제는 장기적으로 침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 비용으로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 비용은 매우 높으며, 일본 정부의 재정 부담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 비용으로 약 1조 엔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수산물 수출 감소
후쿠시마 오염수로 인해 일본의 수산물 수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수산물에 대한 안전 우려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수산물 수출은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약 30% 감소했습니다.

일본 경제 침체
후쿠시마 오염수로 인해 일본 경제는 장기적으로 침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 비용과 일본 수산물 수출 감소로 인해 일본 정부의 재정 부담이 증가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일본 경제는 장기적으로 침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국 경제

 

우리나라 국민 중 절반 이상이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 조치를 유지해야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10명 중 7명이 현재 수준인 '수입 전면 금지'를 지지했고, 나머지 2명은 '현재 수준 유지'를 선택했다고 나왔다.하지만 최근 한 여론조사 결과에선 ‘전면 금지’ 의견이 55%로 줄었고, ‘부분 허용’(32%) 또는 ‘전면 허용’(8%) 해야 한다는 의견이 늘었다고 합니다. 방사능 위험성 알고 있지만 해산물 섭취 괜찮을까요?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시행 후 지난 6년간 적발 건수는 총 1만 8천 건이며, 이중 약 70%가 일본산이었어요. 그만큼 많은 양의 일본산 수산물이 유통되고 있다. 또한 해양수산부 조사결과에서도 전체 어획량 대비 일본산 비중은 2011년 4.7%에서 지난해 14.4%로 크게 증가했다. 게다가 일부 지역 어민들은 “정부가 나서서 안전하다는 말만 반복한다”며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실제로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자료에 따르면 2016년 9월~2017년 5월 사이 전국 연안 해수 및 어류 시료 검사 결과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발표했지만, 전문가들은 여전히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여행업계가 직격탄을 맞았죠. 올해 상반기에만 항공·여행업에서만 일자리 11만개가 사라졌다고 하는데요.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위기가 장기화될 경우 연간 최대 100만명 규모의 고용감소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