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번스타인 "영구적 저성장" 우려에 알리바바를 "중립"으로 격하

_PATH_ 2023. 6. 27. 21:03
반응형
SMALL

소개 최근 보고서에서 번스타인은 Alibaba를 실적이 우수한 상태에서 중립적인 상태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회사는 하향 조정의 이유로 회사의 저성장 전망에 대한 우려를 들었습니다. 번스타인의 알리바바 다운그레이드 번스타인은 알리바바의 저성장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길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회사는 향후 몇 년 동안 회사의 매출 성장률이 한 자릿수 중반까지 둔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운그레이드 이유 번스타인이 알리바바를 강등한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Pinduoduo 및 JD.com 와 같은 경쟁업체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둘째, 알리바바의 핵심 전자상거래 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제한하고 있는 성숙도입니다. 셋째, 이 회사는 중국에서 규제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다운그레이드의 시사점 번스타인의 신용등급 강등은 알리바바 주식에 부정적인 신호입니다. 주식은 이미 최근 몇 달 동안 급격히 하락했으며, 강등은 추가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 번스타인의 알리바바 강등은 알리바바의 성장 전망이 악화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투자자들은 가까운 시일 내에 그 주식에 대해 조심해야 합니다.

 


최근 알리바바의 주식 시황은 거의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번스타인의 다운그레이드 결정은 그동안 알리바바의 주식이 경향했던 하락세를 더 가속화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알리바바는 여전히 중국 내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 중 하나로서 규모와 영향력 면에서는 주목할 만합니다. 따라서 미래에 대한 전망도 비관적일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가능성도 열려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를 고려하실 때에는 주식 시장에서의 경기 변동성을 먼저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알리바바가 다운그레이드를 받아서 주식 시장에 미칠 영향으로는 알리바바가 다운그레이드를 받아서 주식 시장에 미칠 영향은 시장의 변동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 시장에서는 이 같은 신뢰도 평가와 관련된 다운그레이드가 종종 큰 파장을 일으키곤 합니다. 따라서, 알리바바의 주가에는 추가적인 하락 압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다운그레이드의 영향을 신중히 분석한 후, 알리바바의 주식에 대해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알리바바의 다운그레이드 후 주가 변동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운그레이드는 종종 해당 기업의 신뢰성과 성장 전망 등에 관한 투자자들의 시각을 반영하는데, 그 중요성을 고려하면 중요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알리바바의 경우 중국 인터넷 산업의 주요 선도기업 중 하나로서 해당 기업의 독특한 위치와 영향력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는 경우 투자 리서치를 통해 주가 변동 가능성을 최대한 예측하고 실질적인 투자 비용과 기간에 대한 적절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다운그레이드를 받은 기업 중에는 알리바바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일례로는 대만 건설 업체인 우신토(USI) 입니다. 최근 미국의 신규 투자 법안 등에 따라 미국 주요 법인 조항 중 하나인 PCAOB 회원사가 아닌 기업을 투자 대상으로 삼지 않을 것을 발표하면서, 우신토는 번스타인 등의 평가사로부터 "하향 조정"을 받았습니다. 또한,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여건 등으로 인해 에어캐나다와 니콜라 티슬라 등의 기업들도 다운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시장 변동에 따라 평가 등급이 조정되는 일은 흔한 일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자신의 투자 리스크와 목표를 충분히 고려하여, 다양한 참고 자료와 전문가들의 대화를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