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후기

라그나로그R 후기

_PATH_ 2017. 4. 26. 23:17
반응형
SMALL

라그나로크R은 수집형RPG로 게임 내 몬스터들을 큐펫으로 영입하여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라그나로크라면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예전PC에서 많이 즐겨했습니다. 이전에 발키리 발란이라는 게임은 정말 다른 게임에 비해 괜찮았는데 서비스가 종료가 되었습니다. 참 다른 게임이랑 플레이 방식이 좋았었는데 참 아쉽습니다. 이번 라그나로크R도 예전 라그나로크 ip를 이어 받아 귀여운 디자인을 살린것 같지만 게임 진행 방식이 턴방식은 아니지만 다른 모바일 RPF와 유사하게 진행됩니다. 직업에는 검사,도둑,마법사,성직자,궁수 가 있고 각 직업에 맞게 전직 시스템도 존재합니다.


캐릭터도 귀엽고 캐릭터에 따른 능력치가 각각 달라서 선택해서 하는 재미가 있네요. 펫을 모아서 키우고 사용하는데 팀을 만들어서 진행하네요. 단지 펫이 랜덤이고 뽑기를 통해서 모으거나 던전을 통한 랜덤으로 모으는거라서 조금 아쉽지만 캐릭을 선택해서 하는만큼 펫도 일정량 선택해서 키울수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길드와 Pvp, GVG, 월드레이드, 일일던전 등 즐길거리가 많아서 좋고 캐릭터들도 귀엽고 아기자기해서 푹 빠지기되네요. 소탕으로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직업군이 다앙해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할수있다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TV광고에 강타로 해서 나오는데 라그나로크R이라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고 그전에 최현우 마술사가 찍었다는 영상도 있다던데 그부분은 아직 보질 못했고 궁금하면 찾아서 보길 바랍니다.


그래픽 깔끔한 편이고 캐릭터 수집하는 맛도 있고 쉬엄쉬엄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예전 라그나로크 원작이랑 상관이 없는 게임 방식이고 모험,시련,경기등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프론테라 수정전은 시간이 정해져 있어 시간에 맞춰서 입장을 해야합니다. 프론테라는 라그를 시작 하면 나오는 도시이름입니다. 한 케릭에 펫 4마리를 지정해 전투가 진행되고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펫을 최대 5성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펫들이 죽을때 마다 클리어 등급이 점점 낮아 집니다. 


케릭터나 펫 마다 스킬이펙트도 다르고 모션도 화려합니다. 월드레이드, 보스레이드, 일일던전 등의 컨텐츠와 배속플레이, 자둥전투 등 다들 비슷합니다. 뭔가 차별화되는 컨텐츠가 있으면 좋을 것 같고 모험을 진행하면서 스토리도 같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천천히 즐기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채팅 제대로 표시되게 하고 체력이랑 골드 수급 원할하게 되고 이런 게임은 자고로 팍팍 퍼주는 맛이 있어야 합니다.


돈 벌겠다고 크리스탈 안 퍼주고 체력 골드 수급 잘 안됩니다. 냥이의 질주라는 컨텐츠는 10까지의 난이도가 있으며 1부터 차례대로 진행해야 하고 고양이를 쫒아가며 체력을 없애야 하는데 시간은 1분동안 진행이 됩니다. 냥이 실험실의 컨텐츠는 1일 마다 몬스터가 달라지는데 각각 몬스터에 맞게 진행을 할려면 해당하는 펫을 보유하고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LIST

'모바일앱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니지2 레볼루션 후기  (0) 2017.04.28
펜타스톰 for Kakao 후기  (0) 2017.04.27
탄 끝없는 전장 on Stove 후기  (0) 2017.04.26
클래시로얄 플레이 후기  (0) 2017.04.26
요괴 for Kakao 후기  (0) 2017.04.25